보도자료

LG헬로비전, 보호종료아동 통신비 지원

김양성
2021-11-01
조회수 442

"LG헬로비전, 보호종료아동 통신비 지원"-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링크삽입


2년 연속 아름다운재단과 지원 사업 진행fld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 및 스마트폰 지원
지역채널 통한 ‘보호종료아동 인식개선 캠페인’도


LG헬로비전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보호종료아동 통신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윤용(왼쪽부터) LG헬로비전 CRO 전무, 허진이 캠페이너, 권순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이 통신비 지원사업 진행을 기념하며 보호종료아동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LG헬로비전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헬로모바일이 보호종료아동들의 통신비 부담을 덜어주는 ‘키다리 알뜰폰’이 되어준다.

LG헬로비전이 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헬로모바일 통신비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2021 보육시설 퇴소 예정 청소년 통신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보호종료아동’이란 아동양육시설 및 위탁가정에서 거주하다 아동복지법에 따라 만 18세가 돼 살던 곳을 떠나 자립해야 하는 청소년을 말한다. 이른 나이에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이들에게 매월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통신비는 큰 부담이다.

이같은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LG헬로비전은 지난해 11월 아름다운재단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보호종료아동과 보육시설 퇴소 예정 청소년들에게 헬로모바일 통신비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올해는 지원 대상을 추가로 선발하고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지원하는 요금제는 헬로모바일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1GB'다. 데이터·음성·문자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지원 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이통사 요금 절반 수준으로 이용 가능하다. 희망자에겐 프리미엄급 성능을 갖춘 스마트폰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헬로모바일과 연계해 ‘보호종료아동 인식개선 캠페인’도 진행한다. 11월부터 유심(USIM) 상품 신규 가입자에게 ‘열여덟 어른’ 허진이 캠페이너가 직접 제작한 메시지카드를 전달한다.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고객과 함께 이들을 응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용 LG헬로비전 CRO(최고리스크관리책임자) 전무는 “보호종료아동 대상 통신비 지원 사업은 단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이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방송·통신 사업자로서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발굴하고 다방면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은 ”정보가 중요한 보호종료아동의 자립 준비 시기에 LG헬로비전의 통신비 지원은 이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이라며 “우리 사회가 보호종료아동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0